

-
상시 기술 지원
-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에게는 IT 부서와 같은 역할을 제공합니다.
- 전문적인 엔지니어가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-
장애 처리 서비스
- 장애 발생 시, 즉각적인 조치를 지원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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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니터링 서비스
- 시스템 자원 사용량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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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안 강화 및 DB 구성 지원
- 보안성 향상을 위한 설정 및 구성을 지원합니다.
- MS-SQL, MySQL 구성을 지원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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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담인력을 통한 세심한 관리
Cloud 운영 전문 인력이 고객님의 IT 부서의 직원처럼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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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즈니스 연속성 제공
고객님의 IT 자원을 최적, 최신의 안정적 상태로 유지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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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용 절감
IT 운영은 전문가에게 맡기고 본연의 비즈니스에 집중함으로서 기회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.

분류 | 서비스 구성 |
---|---|
기본형 |
Working Time (09:00 ~ 18:00) 엔지니어링 모니터링 서비스 시스템 관리 / 장애 처리 DB 설정 (MS-SQL, MySQL) 보안 설정 (IPSec/IPTables) 등 |
고급형 |
상기 기본형 서비스는 모두 포함 24시간*365일 엔지니어링 컨설팅 및 정기 리포팅 KT 부가상품 운영 / 설정 지원 (WAF, ucloud Backup 등) |
* 데이터 이전(Migration) 및 기타 추가 형태의 서비스는 별도 협의

분류 | 서비스 구분 | 서비스 내용 | 기본형 | 고급형 |
---|---|---|---|---|
컨설팅 서비스 | 고객 시스템 컨설팅 | 고객 시스템 최적화 방법을 제안 | - | ○ |
전문 엔지니어 서비스 |
전담 기술 담당자 배정 | 고객사 전담 인력 배정 | ○ | ○ |
사전 지원 서비스 | 문제가 발생될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점검하고 보고 | - | ○ | |
지원 내역 보고 | 월 1회 정기 리포팅을 통한 상세 보고 | - | ○ | |
장애처리, 작업보고, 고객 요청사항 처리 시 리포팅 | - | ○ | ||
24x7 365일 | Business Time 긴급 문제 발생 시 | ○ | ○ | |
근무시간 이후 긴급 문제 발생 시 (※ 긴급 문제는 기본형에서도 처리 원칙) |
- | ○ | ||
긴급지원 서비스 (실시간 문제 조치) |
1. 상주 모니터링 요원 확인 | ○ | ○ | |
2. 장애 응급 복구 처리팀 문제 해결 | ○ | ○ | ||
3. 1차 조치 시도 불가 시, 1:1 전담 기술 인력 해결 | ○ | ○ | ||
모니터링 | 로그 분석 서비스 | 시스템 로그 분석 서비스 제공 (※ 디스크 장애, 하드웨어 장치 장애, MySQL 데이터 오류, 네임서버 오류, 불법 침입시도 탐지 제공) |
- | ○ |
로그 분석 리포트 | 시스템 로그 분석 내용을 월 1회 리포팅 | - | ○ | |
통합 모니터링 서비스 (서버 상태 체크) |
디딤모니터링 서비스 설치 및 운영 지원 | ○ | ○ | |
ITSM에 최적화된 통합 서버관리 툴을 통한 모니터링 | ○ | ○ | ||
포트 모니터링 서비스 (※ PING, URL, SlowURL, 응용프로그램, 키워드, 포털, 프로세스, 악성프로세스, 데이터베이스) |
○ | ○ | ||
문제 발생 시 문자 발송 (※ 메일, SNS(트위터) 추가 설정) |
○ | ○ | ||
MRTG (트래픽 모니터링) |
MRTG 트래픽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(※ 임계 성능과 이상 성능 모니터링(Uptime, Load, CPU, Memory, Swap, Disk I/O, Disk Free Space, Processes, Network Interface, Mail, Apache(IIS) 7가지 세부 항목, MySQL(MS-SQL) 11가지 세부항목)) |
○ | ○ | |
오프라인 MRTG 분석 내용을 월 1회 리포팅 | - | ○ | ||
시스템 관리 | 커널 업그레이드 | 서비스 사용 중 커널 업그레이드 요청 시 설치 제공 | - | ○ |
장애 조치 | 전담 인력을 통한 OS계층의 장애파악 및 조치 (Windows Dump 분석은 제외) | 업무시간 | All Time | |
최신 패치 제공 | 서비스 사용 중 신청 시 안정화 버전 최신 패치 적용 | ○ | ○ | |
기본 파티션 설정 | 최초 서비스 신청 시 서비스 유형에 맞는 효과적인 파티션 설정 서비스 | ○ | ○ | |
웹서버 설치 | 최초 서비스 신청 시 안정화 버전 웹 서비스 설치 | ○ | ○ | |
요청에 의한 웹 서비스 상세 설치 | - | ○ | ||
웹서비스 장애조치 | 웹서비스의 비정상 동작에 따른 원인 분석 및 조치 | 업무시간 | All Time | |
웹서비스 관리 도구 | ※ 웹사이트 추가, IP설정, 포트 설정, 웹디렉터리, 응용프로그램 풀, 매핑, FTP관리, 트래픽 등 | ○ | ○ | |
추가 모듈 설치 | 전담 인력과 상담 후 서비스 | ○ | ○ | |
APM 재설치 | 전담 인력과 상담 후 서비스 | ○ | ○ | |
FTP 설치 | 최초 FTP 설치 및 기본 설정 제공 | ○ | ○ | |
FTP 서비스 장애 조치 | 비정상 동작에 따른 원인 분석 후 조치 | - | ○ | |
FTP 서비스 패치/보안 업그레이드 | 보안관련 패치 및 서비스팩 적용 | - | ○ | |
DNS 설치 | 최초 DNS 설치 요청 시 설치 및 적용 | ○ | ○ | |
DNS 장애조치 | 자체 DNS 서버 구축 시 장애원인 분석 및 조치 | - | ○ | |
DNS 패치/보안 업그레이드 | DNS서비스 보안 관련 패치 및 서비스팩 적용 | - | ○ | |
메일 설치 | 최초 메일서비스 설치 (요청 시) | ○ | ○ | |
메일계정 추가 | mail 계정 추가 요청 시 적용 | - | ○ | |
메일서비스 장애조치 | 자체 메일서버 구축 시 장애원인 분석 및 조치 | - | ○ | |
메일서비스 패치/보안 업그레이드 | 메일서비스 보안관련 패치 및 서비스팩 적용 | - | ○ | |
로드밸런서 설정 | KT 로드밸런서 상품 설정 지원 | ○ | ○ | |
보안 | 보안 설정 | IPSec 설정 (Windows 계열) | ○ | ○ |
IPSec 설정 (Linux 계열) | ○ | ○ | ||
WAF 운영지원 | 웹 방화벽(WAF) 모니터링 | - | 별도협의 | |
웹 방화벽(WAF) 설치/변경 | - | 별도협의 | ||
웹 방화벽(WAF) 운영 지원 (차단 정책 적용) | - | 별도협의 | ||
웹 방화벽(WAF) 운영 월간리포트 제공 (월간 정기리포트 포함) |
- | 별도협의 | ||
기타 보안 정책 및 서비스 적용시 지원 | - | 별도협의 | ||
DB | DB 설치 | 최초 MS-SQL, MySQL DB 설치 및 구성환경 설정 | ○ | ○ |
DB 관리 도구 제공 | ※ DB연결 계정 관리, 백업 및 복원, 이름 변경, 간단 쿼리, 서비스 제어 | ○ | ○ | |
DB 최적화 | 서비스 운영 중 DB 튜닝 및 최적화 | - | 별도협의 | |
DB 장애조치 | DB 관련 장애원인 분석 및 조치 | - | 별도협의 | |
DB 패치/업그레이드 | DB 설정 관련 패치 및 최신 서비스 팩 적용 | - | 별도협의 | |
백업 | 백업 및 복구 지원 | KT 백업 상품 설정 지원 및 복구지원 | ○ | ○ |
고객사 지정 별도 장소에 Local 백업 설정 및 복구 지원(※ 자동화 도구를 이용한 백업 설정, 실시간 백업, 복구 지원) | ○ | ○ | ||
리포팅 | 월 1회 리포팅 제공 | 서버자원리포팅, 로그분석리포팅, 기술전담인력 리포팅 (※ 서버 정보, 사용집계, 상세 정보, 주요 자원의 평균 사용 상태, 트래픽 사용내역, 서버 성능 그래프, 웹성능 그래프, 데이터베이스 성능 그래프, 서비스 응답시간, 서비스 가용율, 서비스 장애 히스토리) |
- | ○ |
※ 항목은 (주)트리포드에서 추가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.
